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하 “지식” 이라 함)서비스는 “지식” 및 “지식”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으로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지식"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지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② 회 원 : "지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자
  3. ③ 비회원 :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지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4. ④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지식"에서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이용자는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
  5. ⑤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⑥ 회원가입 : 회원가입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지식"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이용계약
  7. ⑦ "회원"탈퇴 : "회원"이 "지식"에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8. ⑧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9. ⑨ 연계기관서비스 : "지식"이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연계기관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연계기관서비스는 “지식”과 연동될 수 있는 서비스로 “지식”과 제휴관계에 있는 경기도 또는 제3사업자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지식’은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지식’의 서비스 제공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2. ②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지식"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약관 변경 이후 서비스에 접속하여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⑤ "지식"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등 과 같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일반적인 관습에 의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1.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이 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지식"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②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선택함으로써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③ 회원가입신청은 이용자가 서비스의 가입신청 양식에 이용자의 인적 사항에 관한 정보와 서비스 회원가입 의사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4. ④ 회원가입 후 연계기관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는 추가 약관에 대한 확인과 정보 활용 동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약관이 본 약관과 상충하는 경우 연계기관서비스의 사용에 있어 해당 추가 약관이 우선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신청의 승인과 거절)

  1. ① "지식"은 제4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한 회원가입신청이 있을 경우 특별한 거부 사유가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을 승인합니다.
  2. ② "지식"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하는 것에는 이용자의 회원자격 박탈, 서비스 접속 차단, 이용자가 올린 게시물의 삭제 등을 포함합니다.
    1. 1. 이용자가 제공한 자신의 인적 사항에 관한 정보가 허위(예컨대, 이름, 이메일이 실제와 다른 경우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라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허위의 내용을 입력하였을 경우
    3.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인 게시물(예컨대,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적 표현, 욕설 내지 비방, 상업광고, 음란 또는 저속한 글이나 사진 또는 동영상 등)을 올리는 등과 같이 서비스의 존립목적에 반하여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4.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민원을 제기하였을 경우
    5. 5. 기타 “지식”이 서비스의 이용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및 '지식'에서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지식'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정보 보안)

  1. ① '지식'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2.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지식'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지식'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해야 하며,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지식'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 나의정보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가입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이 가능하며, 회원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문제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8조 (서비스 이용)

  1. ① "지식"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온라인 교육, 관련 교육정보 제공
    2. 2. 콘텐츠 저작 및 교육운영 플랫폼 제공 등
  2. ② "지식"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지식"은 회원의 회원가입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지식"이 별도로 정하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식"이 별도로 정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4. ④ "지식"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5. 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지식"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지식"이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지식"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6. ⑥ "지식"은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예컨대, 대상이 지정된 오프라인 교육 등),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⑦ "지식"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8. ⑧ "지식"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9. ⑨ "지식"이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8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1. ① 회원은 '지식'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지식'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지식'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지식"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식"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지식"의 판단에 따라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3. ③ 제2항과 같은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 전송된 게시물 및 기타 게시물(저작물 등)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에도 "지식"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④ "지식"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5. ⑤ "지식"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⑥ "지식"은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지식"은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⑦ "지식"은 장기 비로그인 회원에게 불필요하게 제공되는 정보를 사전에 차단하고, 회원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휴면계정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1. 1. 회원이 이용신청을 통해서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12개월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지식"은 회원으로 하여금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이후 12개월 동안(연속하여 24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이 이용한 서비스 데이터가 삭제 처리됩니다.
    3. 3.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 손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지식"은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SNS(트위터, Facebook 등)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② "지식"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지식"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광고 등의 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① "지식"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이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삭제에 관하여 "지식"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6. 6. 기타 관계 법령 및 "지식"에서 정한 규정 등에 위배되는 경우
  2. ② "지식"은 사전 통지한 후 게시물을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게시물이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해지된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일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③ "지식"은 게시물이 게시일로부터 상당한 기간이 경과되어 게시물로서의 효력이나 의미를 상실하게 된 경우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여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있으며, "지식"은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지식"의 서비스에 관한 권리)

  1. ① "지식"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지식"에게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지식"이 명시적으로 사전에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권리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도 없습니다.

제 4장 회원 당사자의 의무

제14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가입 당시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이를 즉시 갱신하여야 하며, 이를 갱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지식"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을 통하여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지식"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제3자가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사실을 알게 될 경우 즉시 "지식"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마칠 때에는 로그아웃을 통하여 확실히 접속을 종료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아래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또는 기타 아래 각 목의 행위
      1. 가. 타인의 아이디, 패스워드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2. 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다.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4. 라.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5. 마.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2회 이상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6. 바. 서비스를 이용한 "지식"의 사전 승인 없는 영리행위
    2. 2.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3. 3.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콘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4. 4. 이용자 자신에게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5. 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하거나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6. 6.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의 방법으로 다른 사용자의 개인 회원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7. 7.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8. 8.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9. 9.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단, "지식"의 사전승인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
    10.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지식"의 의무)

  1. ① "지식"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② "지식"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3. ③ "지식"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④ "지식"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지식"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제16조 및 관련 법령의 내용을 준수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① "지식"은 회원가입신청 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가입정보는 본 회원가입의 이행과 본 회원가입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2. ② "지식"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5장 회원 탈퇴 및 해지

제17조 (회원 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당 사이트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지식"은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전화번호 및 패스워드의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지식"은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비실명 가입, 이메일, 전화번호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2. 범죄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5.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7. 기타 관련법령이나 "지식"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6장 기타

제18조 (요금 및 유료정보)

  1. ①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서비스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유료정보와 유료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 별도의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9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회원가입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지식"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경기도(지식)"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1. ① "지식"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지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것과 관련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지식"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지식"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지식"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관할법원)

  1. ①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지식"과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지식"과 이용자는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경기도(지식)"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 - 약관 변경 시행일자 : 2020년 1월 1일
  • - 약관 변경 고시일자 : 2019년 12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