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우리는 타인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비하고, 우리 또한 일터에서 누군가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며 살아간다.
그리고 그 서비스는 모두 우리의 감정에 기반 되어있다. 표출하고 싶은 감정을 숨기고, 정반대의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며, 극강의 악성 고객 혹은 민원에 의해 그 스트레스가 터져 마음의 병에 걸리기까지 한다.
본 과정은 우리의 삶에서 불가피한 감정노동과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학술적, 경영학적, 심리학적, 뇌과학적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고, 올바른 대처방안 및 스트레스 관리 노하우에 대해 알아본다.
학습방법 | 온라인 |
---|---|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30일간 |
난이도 | 초급 |
수료기준 | 60%이상 수료 |
유의사항 |
|